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30녹내장 발병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3. 23:58

    >


    요즘따라 눈건강이 중요시 되는 시대에 녹내장 발병률이 급격히 늘 그렇다는 것을 아시나요?다만 알고 있는 녹내장은 만성적으로 시신경 손상이 진행되는 질환으로, "음지 없는 시력 도둑"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그저 고령의 노인들에게 많이 발견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나이에서도 녹내장 환자 분노하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왜 그런지에 대해 한번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순천향대 부천병원 안과 이 "시형 교수가 스토리를 "라식, 라섹과 같은 굴절교정수술이 많이 이루어지고, 젊은 자신에게 안과를 방문했다가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며 "대다수는 근시, 혹은 고도근시가 있고, 녹내장 외에 망막질환이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최근 많은 사람들이 눈 수술을 하고 있어서, 찾을 수 있는 일이 많은 것 같네요.


    >


    젊은 20-30대 환자의 녹내장 발생 원인 중 1은 안구의 구조적 문제가 있어라 합니다. 왜냐하면 평소 근시나 고도 근시의 한 환자는 시신경의 모양이 근시가 없는 사람과 달라서 녹내장 손상에 취약하다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안장축장이라는 눈길이가 긴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눈이 길어질수록 눈의 다 sound 쪽에 위치한 시신경이 손상에 취약해진다고 합니다.역시 다른 이유는 사람이 근시가 심할수록 안압이 정상적으로 비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최근 사람들이 식연습 변화와 스포츠 부족으로 젊은 층에서 증가하고 있는 각종 병중에 성인병도 원인 중 하국가라고 합니다. 서양인과 달리 동양인은 안압이 정상 범위(10-21㎜Hg)으로 측정되는 '정상 안압 녹내장'인 경우가 전체의 녹내장 환자의 80%이상을 차지한다고에서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정상 안압 녹내장은 안압 이외에 혈관 인제 즉 높은 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이 위 험요인이라고 하니 건강에도 신경써야 할 것 같네요.


    >


    이시형 교수가 말하기를 ,"한 번 손상된 신경은 재생되지 않는다とし며 緑녹내장 치료는 시신경 손상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 방향으로 간다. 아직 입증된 치료는 안압을 낮추는 방법밖에 없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주로 안압하강제 안약으로 치료하는데 이것만으로 안압조절이 충분하지 않은, 거과인 녹내장이 진행되면 수술적인 치료를 생각할 수 있다고 하니, 안과검진은 필수라는 소견이 있네요.녹내장은 조기발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근시과인 고도근시가 있는 거과인 성인병의 경우, 녹내장 가정력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에 비해 녹내장 발생 기회가 매우 높다고 하니, 녹내장 검진을 꼭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전문의 이 교수가 말하기를 \"검사 결과 녹내장이 의심되면 앞으로 녹내장 손상이 발생할 기회가 커 정기검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다들 눈 건강에 주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소견이 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